12월24일 KOVO 삼성화재 OK저축 국내배구분석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작성자 정보
- 가온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763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12월24일 KOVO 삼성화재 OK저축 국내배구분석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12월24일 KOVO
삼성화재 OK저축 중계
삼성화재 OK저축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2년도 106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 현장 분석
◦삼성화재 (리그 7위)
한국전력을 3:1로 잡아내며 오랜 연패를 끊어내고 1승을 추가했다. 6위 KB와의 승점 차이도 1점으로 줄였다. 공격에서 기세를 잡은 것이 승리로 이어졌다. 이크바이리(O / 33득점, 공성 63%, 2서브, 1블락)이 48%의 점유율을 가져가면서 공격을 지배했고 김정호(OH / 16득점, 공성 60%, 1서브)도 범실을 단 1개만 기록하면서 국내 1옵션 역할을 잘 해냈다. 다만 문제점은 계속되었다. 공격에서 좋았던 김정호의 리시브 효율은 17%에 그쳤고 공격에서 1득점만 기록했던 류윤식(OH / 1득점, 공성 14%)의 리시브 효율은 40%였다.
공수를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자원이 나타나야 한다. 현재 국내 자원들은 반쪽짜리 선수들 밖에 없다. 그리고 이크바이리도 승리했기에 다행이지 범실을 12개나 기록했다. 이크바이리와 김정호 이외에 득점을 추가할 자원이 마땅치 않다. 김정호를 제외한 신장호(OH), 류윤식, 고준용(OH)이 지난 경기에서 합작한 득점은 4득점이다. 하지만 이마저도 신장호가 서브로 기록한 3점을 제외하면 공격으로는 1점을 올린 것이 전부다. 지난 경기의 흐름을 이어가는 건 쉽지 않을 것.
- 결장 명단 : 없음
◦OK 금융그룹 (리그 4위)
순위 경쟁중인 우리카드와의 경기에서 1:3으로 패배했다. 이 패배로 우리카드와 승점은 같지만 세트 득실률에서 밀리며 4위를 기록 중이다. 역시나 이 경기에서도 레오(O / 25득점, 공성 56%, 2서브, 1블락)는 43%의 점유율을 가져가며 분전했지만 10개의 범실을 기록하는 등 팀의 패배를 막지는 못했다. 조재성(O / 13득점 공성 61%, 1서브, 1블락)이 역시나 국내 1옵션 역할을 했고 전진선(MB / 10득점, 공성 50%, 1서브, 4블락)도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했다. 많은 수의 교체 자원을 활용하며 조금의 찬스라도 잡아보려 하고 있지만 쉽지 않다.
진상헌(MB)은 지난 경기 1세트에 교체된 이후 코트에 들어가지 못했다. 경기 종료 후 석진욱 감독은 의욕이 없어 보이면 뺄 수밖에 없다고 인터뷰했다. 정작 OK의 공격 플레이는 감독의 지시보단 레오의 공격 능력으로 풀어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 경기도 레오가 혼자 고군분투했지만 상대는 득점을 올릴 선수가 더 많았다. 이번 경기도 용병 싸움에 될 터이며 레오의 컨디션 유지가 중요하다.
- 결장 명단 : 없음
■ 결론
OK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다. 삼성화재의 지난 경기 승리는 상대의 자멸과 이크바이리의 공격력이 이유였다. 하지만 여전히 국내 자원의 레벨은 떨어져 있고 이크바이리는 범실도 많다. OK도 마찬가지로 국내 자원의 흐름이 좋지 않다. 그나마 OK는 조재성과 전진선이 받쳐주고 있어 레오가 조금은 부담을 덜 수 있다. OK의 승리를 예상한다.
● 추천 방향
[일반] OK 승
[핸디캡 / +1.5] OK 승
[언더오버 /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