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9일 NPB 오릭스 라쿠텐 KBO/NPB분석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작성자 정보
- 벳프리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2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03월 29일 NPB 오릭스 라쿠텐 KBO/NPB분석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선발 투수
오릭스 : FA로 오릭스 유니폼을 입게 된 쿠리 아렌이 신고식을 치른다. 작년 7승 10패 3.21의 성적을 남긴 쿠리는 낮은 WHIP에도 불구하고 결정적일때 한 방씩 맞는 문제 때문에 패배를 많이 안은 바 있다. 일단 센트럴리그 투수가 퍼시픽으로 갔을때 적응 하는 기간이 걸리는데 이걸 얼마나 줄이느냐가 관건일 것이다.
라쿠텐 : 작년 라쿠텐의 깜짝 성공작인 코쟈 타츠키가 2차전 선발로 마운드에 오른다. 작년 15경기에 등판해 5승 8패 4.32의 성적을 남긴 코쟈는 버티기의 야구를 보여준바 있다. 작년 오릭스 상대로 5이닝 무실점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홈 경기에 비해 원정 투구가 좀 더 좋은 타입인지라 기대를 걸 여지가 있다. 다만 하야카와 뒤라는게 강점이자 단점이다.
선발 투수 : 오릭스의 우위
불펜진
오릭스 : 작년 살짝살짝 아슬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마차도가 첫 등판부터 거하게 블론을 터트렸다. 팀이 사요나라 안타를 때리지 않았다면 역적이 되었을뻔. 시즌 초반에 마차도의 구위가 올라오지 않는다면 오릭스로선 고민이 많아질수 밖에 없다.
라쿠텐 : 하야카와 이후 2.2이닝동안 4명의 투수들이 1실점을 허용했다. 일단 가용 자원은 잘 썼지만 신뢰도 높은 투수인 스즈키 소라가 사요나라 안타를 허용했다는건 팀 분위기에 악영향을 미칠수 있는 요소. 역시 우타자를 잡기 위해선 스즈키보다는 후지히라를 아끼면 안되는거였다.
불펜 : 서로 주고 받아서 막상막하
타격
오릭스 :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오오타 료의 2점 홈런 포함 3점에 그쳤다. 어느 정도 예견되었던 타격 부진이 나오고 있다는건 그다지 좋은 소식은 아니다. 그래도 오오타가 확실히 성장했고 무엇보다 작년 부진했던 니시카와 료마가 3안타나 때려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라쿠텐 : 7회까지 미야기 히로야에게 퍼펙트로 당하다가 막판 2이닝동안 2점을 올리면서 동점을 만들었다. 유독 오릭스 상대로는 후반에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이 나름 긍정적인 부분. 그러나 9회초 역전 찬스에서 연속 삼진으로 끊긴게 아쉽다. 아사무라 히데토는 정말 노쇠화가 온듯.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서로 9회초와 9회말에 점수를 주고 받으면서 승부가 갈렸다. 일단 양 팀 모두 후반에 아쉬움이 있었다는건 부인할수 없는 부분. 일단 선발에 있어선 오릭스가 조금 나아 보이긴 하지만 쿠리는 아무래도 퍼시픽 적응 시간이 필요하다는 느낌이 있는 편. 그러나 코쟈 역시 한계점이 있는 투수고 하야카와 뒤는 조금 불안하다. 전날과 마찬가지로 불펜 대결인데 최소한 오릭스는 홈에서 불펜전에서 밀리는 경우는 드물었다. 후반에 강한 오릭스가 신승을 거둘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 4:3 오릭스 승리
승1패 : 1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