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5일 18:00 NPB 주니치 : 야쿠르트
작성자 정보
- 가온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878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4월5일 18:00 NPB 주니치 : 야쿠르트
◈ 주니치
외인의 정줄 놓은 수비가 패배로 연결된 주니치 드래곤즈는 야나기 유야가 시즌 첫 승 도전에 나선다. 작년 9승 11패 3.64의 성적으로 2년 연속 두자릿수 승리 달성에 실패한 야나기는 짝수해에 약하고 홀수해에 강한 징크스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작년 야쿠르트 상대로 원정에서 6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지만 워낙 홈 경기에 강점을 가진 투수라서 6~7이닝은 충분히 QS 이상 레벨로 막아줄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사이 스니드 공략에 실패하면서 5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주니치의 타선은 오픈전과 다르게 타선이 전혀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리스티데스 아키노는 주니치의 로사리오 같은 케이스가 되어가는 중. 그나마 불펜이 제 몫을 해낸게 다행이라면 다행스럽다.
◈ 야쿠르트
투수진의 호투로 4연승 가도를 달린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타카하시 케이지가 시즌 첫 승에 도전합니다. 작년 17경기에 등판해 8승 7패 2.63의 좋은 성적을 거둔 타카하시는 WBC 대표팀의 일원으로 참가해 금메달을 목에 건 바 있습니다. 특히 작년 주니치 상대로 2경기 등판 1승 0.69에 WHIP는 무려 0.77로 매우 좋은 편인데 판테린돔 원정도 6이닝 1실점이었을 정도로 돔구장에서 강하고 개막 대쉬 타입이라는게 타카하시의 호투를 기대케 하는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상대의 실책 후 터진 무라카미의 2루타로 유일한 득점을 올린 야쿠르트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개막 이후 타격이 좋다는 말은 정말로 하기 어려울 정도다. 특히 테이블 세터가 영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하는 중. 그러나 시미즈-타구치로 이어지는 승리조 불펜은 대단히 탄탄하다.
◈코멘트
아키노의 어이없는 수비가 아니었다면 경기는 연장전 또는 주니치의 승리로도 끝날수 있었다. 그러나 그 수비 하나가 경기의 흐름을 갈랐고 크게 보면 시리즈까지 가를듯. 현재의 주니치 타력으로는 타카하시 케이지 공략이 대단히 어렵다. 물론 야쿠르트의 타격이 좋다고 할수는 없으나 그래도 야나기 상대로 득점을 뽑아낼 힘은 있습니다. 전력에서 앞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야쿠르트 승
[[핸디]] : -1.5 야쿠르트 승
[[U/O]] : 5.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