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1일 월드컵 잉글랜드 프랑스 해외축구분석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작성자 정보
- 가온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119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12월11일 월드컵 잉글랜드 프랑스 해외축구분석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12월11일 월드컵
잉글랜드 프랑스 중계
잉글랜드 프랑스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2년도 102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오버(2.5)를 주력으로 삼으면 좋은 경기다. 프랑스는 음바페의 개인 기량이 절정에 올라있고, 매과이어의 느린 발을 철저하게 공략하면서 공격적인 성과를 얻어낼 가능성이 높다. 잉글랜드도 이번 월드컵에서 공격진의 컨디션이 매우 좋고, 프랑스의 실점 억제 능력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니다. 선수단의 뎁스와 다양한 선수들이 득점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오히려 잉글랜드의 승리를 점쳐보아도 좋을 경기다.
● 잉글랜드 (피파 랭킹 5위 / 팀 가치 : 1.26B 유로)
◦ 최근 분위기
두 대회 연속으로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네이션스리그에서의 좋지 못한 결과로 인해 걱정이 많았으나, 그동안 진행되었던 세대 교체의 성과를 확실하게 보고 있는 상태. 라이스(CM / 웨스트햄)은 인터뷰에서 공개적으로 ‘잉글랜드는 더 많은 존중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발언했는데, 강력한 우승 후보인 프랑스를 꺾기라도 한다면 라이스의 말대로 더 많은 찬사와 존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감독 성향
끈끈한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까지 월드컵에서 2실점만 허용하고 있는데, PK를 제외하면 실점은 1실점으로 더욱 줄어든다. 소속팀에서 최악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매과이어(CB / 맨유)가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다만 매과이어의 고질적인 문제인 느린 스피드를 음바페가 공략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 리스크. 지금까지는 4백을 사용하고 있는데, 워커(DF / 맨시티)를 스토퍼로 사용하는 3백을 다시 들고 나와야 한다는 여론도 조성되고 있다.
◦ 스쿼드 특성 (★★★★★)
젊은 선수들의 분전이 돋보인다. 화이트(CB / 아스날), 스털링(AM / 첼시)이 개인 사정과 가족 문제로 인해 조기에 귀국했음에도 전력의 공백이 거의 드러나지 않을 정도. 스털링을 대신해 왼쪽 윙으로 나선 포든은 16강전에서 2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면서 맨시티에서 보여주었던 폼을 이어가고 있다. 벨링엄(CM / 도르트문트)의 경우는 우스갯소리로 ‘사려면 지금이 가장 싸다’는 이야기를 들을 정도로 전진성과 패스 센스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는 상태. 프랑스가 수비진이 아주 안정적인 상황은 아니라는 점도 잉글랜드 입장에서는 상당한 호재다.
◦ 특이 데이터 / 지표
잉글랜드는 이번 대회에서 경기당 3골을 넣고 있는데, 4경기에서 12골을 넣으면서 절정의 골 감각을 보여주고 있다.
- 결장자 : 화이트(CB / C급), 스털링(AM / A급)
● 프랑스 (피파 랭킹 4위 / 팀 가치 : 997.50m 파운드)
◦ 최근 분위기
개최국 징크스를 완벽히 깨부수고 8강까지 가볍게 선착. 나름 유럽에서 강한 전력을 가지고 있다는 폴란드를 상대로도 끊임없이 주도권을 잡아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음바페(FW / PSG)와 지루(FW / 밀란)의 호흡도 4년전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좋은 모습. 현재까지는 월드컵에 출전한 팀들 중 가장 호평을 받는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 감독 성향
그리즈만(FW / 아틀레티코)는 완전히 플레이메이커로 보직을 변경. 그리즈만이 중앙까지 폭넓게 움직이면서 수비에도 적극적으로 가담해주고 있기 때문에, 4-2-3-1로 나서지만 사실상 4-3-3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다. 다만 이로 인해 그리즈만이 직접적인 득점을 해주고 있지는 못하다는 것이 흠. 득점의 대부분이 음바페와 지루에게 집중되어 있어, 충분히 훌륭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음에도 다양한 공격루트 생성에 있어서는 잉글랜드에게 밀린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 다만 음바페의 개인 기량과 스피드가 워낙 뛰어나, 웬만한 ‘두 줄 수비’ 파훼는 어렵지 않다는 점은 고려해야 한다.
◦ 스쿼드 특성 (★★★★★)
프랑스의 수비력은 그다지 높게 평가하기 어려울 듯. 공격력으로 약점을 메우면서 순항하고 있지만, 아직 월드컵에서 무실점 경기를 치르지 못했다. 그리즈만-라비오-추아메니의 중원 조합이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주도권을 빼앗기고 일방적으로 얻어 맞는 양상은 보여주고 있지 않지만, 이번 월드컵에서 절정의 골 감각과 젊은 선수들의 약진이 돋보이는 잉글랜드를 상대할 때는 우려스러운 대목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 골 정도의 실점은 프랑스가 허용해도 이상한 일은 아닐 것.
◦ 특이 데이터 / 지표
프랑스는 월드컵에서 잉글랜드를 상대로 단 한번도 이겨본 적이 없었다.
- 결장자 : 벤제마(FW / A급), 뤼카(LB / A급)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2 (프랑스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잉글랜드 승 (추천 x)
[핸디캡 / +1.0] 잉글랜드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