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4일 월드컵 스위스 카메룬 해외축구분석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작성자 정보
- 가온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905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11월24일 월드컵 스위스 카메룬 해외축구분석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경기. 두 팀이 서로 플레이 스타일이 비슷한데, 서로 상대를 끌어들이고 뒷공간을 다이렉트하게 노리는 역습 양상의 팀이다. 이 때문에 역습 시에 공간이 보장이 되어야 공격이 잘 통하는데, 라인을 두 팀 모두 뒤로 무르는 팀이다 보니 역습 시에 공간 확보가 쉬운 미션은 아닐 것이다. 승패접근보다는 스코어로 접근 하는 것이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 스위스 (피파 랭킹 15위 / 팀 가치 : 281.00m 유로)
◦ 최근 분위기
월드컵 예선에서 이탈리아를 2위로 몰아버리고 월드컵 직행에 성공했을 정도로 만만찮은 전력. 다만 네이션스리그에서는 월드컵 예선보다는 떨어진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비판을 상당히 많이 들은 상태. 단단한 중원과 수비 능력에 비해 공격진이 2% 아쉽다는 평가를 듣고 있는 상황이다.
◦ 감독 성향
부임 3개월만에 스위스의 월드컵 진출을 이끌었을 정도로 무라트 야킨 감독의 지도력 자체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상태. 그동안 스위스가 써왔던 3백에서 4백으로 과감하게 전환했는데, 별다른 잡음없이 포메이션을 정착시키는 데 성공한 모습이다. 의도적으로 상대를 끌어들이고 생기는 공간을 찌르는 플랜을 들고 나왔는데, 공격진의 빠른 스피드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편. 자카(CM / 아스날)의 롱패스 옵션이 역습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 스쿼드 특성 (★★★☆☆)
엠볼로(FW / 모나코)와 세페로비치(FW / 갈라타사라이)등 빠른 발을 자랑하는 자원들이 발탁된 것이 눈에 띈다. 특히 엠볼로는 윙어로 기용될 수 있을 정도로 기동성이 매우 뛰어난 편이라, 역습에서 핵심 역할을 할 것이 자명한 상황. 다만 역습 상황에서 공격진의 수를 많이 할애하는 편이 아니라 공격진들이 전방에서 고립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은 스위스의 단점. 중원에서 상대의 압박에 잘 대응하지 못한다면 공격진이 터치 수 조차 제대로 확보하지 못하면서 경기가 답답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 특이 데이터 / 지표
월드컵을 앞두고 3번의 평가전을 치렀는데, 1무 2패로 성과가 좋지 못했다. 무리를 하지 않았다고는 하나 아직 조직력이 완성되지 못한 가나를 상대로 0-2 무기력한 패배를 당했다는 점도 카메룬과의 1차전을 앞둔 상황에서는 좋게 보기 어려운 기록. 압박을 적극적으로 하는 스타일은 아니나, 최근 3번의 평가전에서는 후반에 모든 실점을 허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 결장자 : 주버(MF / A급), 음바부(DF / B급)
● 카메룬 (피파 랭킹 43위 / 팀 가치 : 155.00m 유로)
◦ 최근 분위기
아직 아프리카 강호로서의 저력을 잃지 않은 상태. 예선에서 코트디부아르와 알제리라는 만만치 않은 상대를 꺾고 올라왔고, 과정도 매우 극적이었다. 에캄비(FW / 리옹)가 극적인 동점골로 알제리를 침몰시켰던 최종예선 2차전 경기가 그 백미였다고 할 수 있을 것.
◦ 감독 성향
리고베르 송 감독은 지휘봉을 잡은 지 1년 밖에 되지 않은 초보 감독. 다만 선수시절에 월드컵만 4번을 출전했을 정도로 국내에서의 입지는 상당한 수준이라, 팀을 하나로 묶는데는 탁월한 능력을 보여줄 수 있다. 그동안 월드컵에서 팀 케미스트리가 무너지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선수시절의 명성을 바탕으로 선수단의 내분을 막아내는 역할은 해줄 수 있을 것.
◦ 스쿼드 특성 (★★★★☆)
공격진의 뎁스가 상당히 좋은 편. 에캄비(FW / 리옹)를 측면으로 돌리면서 아부바카르(FW / 알나스르), 추포모팅(FW / 뮌헨)을 투톱으로 세우는 플랜도 가능할 전망이다. 스위스와 비슷하게 공격진의 기동력이 좋아 롱볼 위주의 빌드업과 순간적인 침투를 바탕으로 공격 플랜을 짜는 경우가 많은 상태. 다만 이 전술은 라인을 높이는 팀을 상대로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스위스가 기본적으로는 라인을 내리는 양상이 많기 때문에 플랜A가 확실하게 통할 수 있는지는 의문. 선술했듯이 리고베르 송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또 다른 공격 플랜이 있는지도 확실하지는 않다.
◦ 특이 데이터 / 지표
카메룬을 올해 치른 A매치 승리가 모두 원정에서 거둔 것이었다. 원정에서 상대팀이 라인을 끌어올리고 공격적으로 나서는 것을 이용해, 뒷공간을 찌르는 플랜이 성과를 거둔 것. 올해 홈에서의 무득점 비율은 60%에 이르고 있지만, 원정에서는 3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드는 모습이었다.
- 결장자 : 은가주(DF / A급), 오용고(DF / B급), 맨제크(MF / B급), 은지에(FW / B급)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스위스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카메룬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