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11월 07일 04:45 올림피크 마르세유 : 올랭피크 리옹
작성자 정보
- 가온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994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리그앙 11월 07일 04:45 올림피크 마르세유 : 올랭피크 리옹
◈마르세유 (프랑스 1부 5위 / 패패패무패)
최근 분위기가 너무 좋지 못하다. 순위도 어느새 5위까지 떨어졌고, 6위인 모나코와 승점이 동률. 이번 경기에서 진다면 유럽 대항전 진출 가능한 순위에서 밀려나게 될 가능성이 높다. 공격진의 활약이 최근 실망스럽다. 이전 경기에서도 토트넘을 상대로 전반에만 슈팅 7개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필드골을 하나도 기록하지 못했다. 상대가 5백으로 잠그기에 들어갔다는 점은 감안해야겠지만, 점유율도 상당히 잡고 있던 상황이라 확실하게 분위기를 잡지 못했던 점은 아쉬운 점. 산체스(FW / 10경기 4골)도 10월 13일 이후 꽤 오랜 기간 동안 공격 포인트를 쌓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수비는 더욱 큰 문제. 공격에서는 그나마 꾸준히 득점이 나오고 있는 페이스이나, 후방은 최근 5경기 연속으로 무실점 경기를 치르지 못했다. 이전 경기에서도 동점골이 필요한 토트넘이 공세적으로 나오자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고, 특유의 높은 라인이 공략당하면서 ‘극장골’을 얻어맞고 졌다. 상대에게 공격 찬스를 주지 않도록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는 모습은 인상적이나, 뒷공간 리스크는 분명히 있습니다.
◈리옹 (프랑스 1부 8위 / 패무패승승)
마르세유보다는 사정이 다소 나은 편. 최근 2연승을 거두면서 무승행진을 끊음과 함께 연승까지 달리는 데 성공했다. 5위 마르세유와의 승점 차이가 4점 차이밖에 안나는 상황이라, 아직 추격하기에 늦은 때는 아니다. 부진하던 기간에도 득점력만큼은 꾸준하게 나오고 있었다. 이전 시즌 많은 골을 넣었지만, 결정력 문제가 있던 뎀벨레(FW)와 달리 라카제트(FW / 리그 8골)은 넣어주어야 할 골은 꾸준히 넣어주고 있는 편. 파케타의 웨스트햄 이적으로 중앙에서 공을 풀어주는 선수가 부재하다는 점은 아쉬우나, 언제라도 한 골 정도의 성과는 낼 수 있는 전력을 갖춘 팀임에는 분명하다. 최근 3경기에서는 3백으로 전술을 바꾸었는데, 성과가 괜찮다. 첫 경기에서는 렌을 상대로 익숙하지 않은 전술을 꺼낸 탓에 다실점을 면치 못했으나, 그 이후 두 경기에서는 1실점만 허용하면서 후방 안정감이 꽤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파케타의 이탈로 중앙 장악력이 떨어진 상황에서, 수비적인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후방에 선수 하나를 더 추가하는 방식으로 가닥을 잡은 듯. 앞으로는 포백보다는 스리백을 더 많이 쓸 가능성이 있고, 후방 안정감도 좋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멘트
리옹의 흐름을 높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3백을 쓰면서 후방에 안정감이 생긴 상황이고, 전방의 결정력도 이전 시즌보다는 괜찮은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최근 마르세유의 공/수 밸런스가 꽤 무너져있고, 특히 수비에서의 불안감이 상당한 터라 최악의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는 것도 이유. 리옹이 최근 맞대결에서 마르세유에게 강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리옹 승
[[핸디]] : +1.0 리옹 승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