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11월 06일 23:00 클레르몽 푸트 : 몽펠리에 HSC
작성자 정보
- 가온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907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리그앙 11월 06일 23:00 클레르몽 푸트 : 몽펠리에 HSC
◈클레르몽 (프랑스 1부 9위 / 승승무패무)
리그 중위권에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았으나, 최근 세 경기에서는 승리를 거두지 못하면서 흐름이 다소 꺾여버린 상태다. 클레르몽의 컨셉은 잡을 수 있는 팀은 확실히 잡아내는 것. 올 시즌 7위 이상의 팀을 상대로는 1무 3패로 상당히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나, 하위권 팀들을 상대로는 잡을 수 있는 팀은 모두 잡아내고 있습니다. 일단 실리적인 접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라체비치(FW)의 결정력이 상당히 좋고, 11명의 선수가 득점 기록이 있을 만큼 득점 루트도 제법 다양한 편입니다. 결국 수비가 얼마나 버텨주느냐가 관건이 될 것. 최근 7경기 연속으로 무실점 경기를 펼치지 못하고 있는데, 아직 수비라인의 조직력이 완성되지 못한 듯한 모습. 올 시즌을 앞두고 수비라인에 새로운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래도 최근에는 세이두-웨이테스카-카우프레이즈(CB)로 주전 센터백을 고정하고 조직력을 강화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는데, 카우프리에즈가 이번 경기에서는 카드 징계로 결장한다.
◈몽펠리에 (프랑스 1부 14위 / 패패패패패)
5경기에서 모두 패배를 기록하면서 굴욕적인 흐름을 타고 잇는 중. 밸런스가 상당히 무너진 모습인데, 공격적으로도 수비적으로도 모두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몽펠리에가 5경기에서 기록한 골은 3골 뿐입니다. 와히(FW / 최근 5경기 2골)가 분전을 해주고 있기는 한데, 카지리-노르딘(FW)으로 이뤄진 투톱은 침묵이 길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전 경기에서는 와히가 카드 징계로 나오지 못한 상황이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나, 와히가 돌아온다고 하더라도 다득점을 기대하기에는 와히와 보조를 맞출 선수들의 활약이 만족스럽지 못하다. 더 심각한 것은 수비.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멀티 실점을 기록했다. 물론 상대 팀이 모나코-랑스-리옹-렌이었다는 점은 감안해야하지만, 슈팅을 제어하는 능력이 너무 떨어지는 상황. 올 시즌 몽펠리에는 리그에서 두 번째로 많은 슈팅 허용 비중을 지니고 있는 상태다. 기본적으로 점유율 싸움보다는 상대를 끌어들이고 역습을 가는 성향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슈팅 허용은 감당해야 하나, 슈팅 억제력이 높아지지 못한다면 순위 상승은 어렵다고 보는 것이 옳을 것.
◈코멘트
클레르몽의 승리를 점치겠다. 최근 몽펠리에의 공수밸런스는 상당히 무너진 상태. 상대팀들이 모두 상위권 팀이라는 페널티가 있기는 했지만 슈팅 제어 능력과 득점력 모두 실망스러운 수준인 것은 마찬가지다. 다만 클레르몽도 무실점 경기를 치른지 오래 되었고, 스리백의 핵심 멤버도 카드 징계로 결장하는 만큼 수비적인 누수가 상당하다고 보는 것이 옳다. 오버 ▲(2.5) 가능성도 높게 점쳐보자.
◈추천 배팅
[[승패]] : 클레르몽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