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디비시 11월 06일 22:30 FC 폴렌담 : 페예노르트
작성자 정보
- 가온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997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에레디비시 11월 06일 22:30 FC 폴렌담 : 페예노르트
◈볼렌담 (네덜란드 1부 18위 / 패무승패패)
꼴찌에서 여전히 벗어나지 못하는 중. 올 시즌 거둔 리그에서의 유일한 승리가 4위 트벤테였다는 점은 있으나, 경기력에서 고평가를 주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생각보다 득점력에서는 고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도 모두 득점을 기록했고, AZ와 아약스를 상대로도 공격적인 장점을 보이면서 경기를 난타전으로 만드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홈에서는 아직 무득점 경기를 치르지 않은 상태. 올 시즌 중앙 점유율 싸움에서는 전혀 두각을 드러내고 있지는 못하고, 뮬렌(FW / 리그 3골)의 결정력도 좋지는 못한 상황이지만, 아이팅(CM / 12경기 2골 3도움)이 리그에서 세 번째로 많은 빅 찬스를 만들어내고 있어 꾸준함 하나만큼은 염두에 두는 편이 좋겠다. 문제는 수비력. 전반적으로 맞불 성향이 강하다보니 수비에서의 난조가 상당히 심한 편. 부르-플린트(DF)가 복귀했음에도 수비 라인을 진정 시키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페예노르트를 상대로도 상당히 많은 슈팅을 내줄 가능성이 높아보이고, 특히 측면에서의 일대일 대응 능력이 전반적으로 좋지 못해 다실점까지도 각오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페예노르트 (네덜란드 1부 5위 / 무승무패승)
라치오를 잡아내면서 유럽 대항전에서 살아남는데 성공. 이제는 시타르트에게 승리를 거두지 못하면서 다소 주춤한 리그 성적을 올려야 할 상황입니다. 기본적으로 코어 장악과 측면과 중앙간의 연계로 많은 득점을 만들어낼 수 있는 팀. 그러나 최근 3경기에서는 2골을 넣는데 그치면서 다소 득점력 난조에 빠져있습니다는 점. 특히 시타르트와 슈투름 그라츠 등 한 수 아래의 전력을 상대로도 다득점에 성공하지 못했다는 점이 우려스러운 상황입니다. 상대의 밀집 수비에 막히는 빈도도 꽤 많아지고 있고, 시타르트전에서는 절반의 슈팅이 박스 바깥에서 나오기도 했다. 원정에서는 실점 리스크를 염두에 두는 편이 좋다. 올 시즌 허용한 12골 중 원정에서 11골을 실점한 상황이기 때문. 기본적으로 상대가 홈에서는 공격적으로 나서는 경우가 꽤 있고, 특유의 높은 라인도 원정에서는 부담이 꽤 되는 편. 볼렌담이 전력 대비 꾸준한 득점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는 점도 페예노르트에게는 부담이 될 것입니다.
◈코멘트
페예노르트가 우세한 흐름이기는 할 것입니다. 일단 홈/원정 가리지 않고 강팀 답게 중앙 장악에 상당히 능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측면과 중앙간의 연계도 뛰어난 편. 볼렌담이 측면에서의 일대일 능력이 떨어지는 편이라 페예노르트가 득점을 만들어 낼 확률은 높다고 보아야 할 듯. 그러나 올 시즌 페예노르트가 원정실점 비중이 매우 높고, 볼렌담이 의외로 득점력이 꾸준한 타입입니다. 오버 ▲를 점치는 것도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페예노르트 승
[[핸디]] : +1.0 페예노르트 승
[[U/O]] : 3.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