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수가’ 황희찬 어쩌나, ‘45분’ 만에 충격 교체 아웃···울버햄프턴, ‘이삭 멀티골’ 뉴캐슬 원정서 0-3 완패[EPL 리뷰]
작성자 정보
- 벳프리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 조회
- 목록
본문
‘이럴 수가’ 황희찬 어쩌나, ‘45분’ 만에 충격 교체 아웃···울버햄프턴, ‘이삭 멀티골’ 뉴캐슬 원정서 0-3 완패[EPL 리뷰]
황희찬이 선발 출전해 전반만 소화하고 교체 아웃됐다. 울버햄프턴 원더러스는 알렉산더 이삭에게 멀티골을 실점하면서 뉴캐슬 유나이티드 원정에서 0-3으로 패했다. Getty Images
황희찬이 선발 출전해 전반만 소화하고 교체 아웃됐다. 울버햄프턴 원더러스는 알렉산더 이삭에게 멀티골을 실점하면서 뉴캐슬 유나이티드 원정에서 0-3으로 패했다.
울버햄프턴은 16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4-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1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뉴캐슬에 0-3으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울버햄프턴은 리그 2연패를 기록, 4승 4무 13패(승점 16)로 18위로 추락했다.
울버햄프턴 선발 라인업. 울버햄프턴 SNS
비토르 페레이라 감독이 이끄는 울버햄프턴은 3-4-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조제 사가 골문을 지켰고, 에마뉘엘 아그바두-산티아고 부에노-맷 도허티가 백3를 구축했다. 수비진 앞에는 라얀 아이트 누리-주앙 고메스-안드레-호드리구 고메스가 위치했고, 2선에 황희찬과 곤살루 게드스, 최전방 원톱에 요르겐센 스트란드 라르센이 나섰다.
에디 하우 감독이 이끄는 뉴캐슬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마르틴 두브라브카가 골문을 지켰고, 루이스 홀-댄 번-스벤 보트만-발렌티오 리브라멘토가 백4를 구축했다. 중원에는 조엘링톤-산드로 토날리-브루노 기마랑이스가 포진했고, 전방 스리톱에는 앤서니 고든-이삭-제이콥 머피가 나섰다.
전반 31분 뉴캐슬 알렉산더 이삭이 선제골을 터트렸다. Getty Images
울버햄프턴 요르겐센 스트란드 라르센이 골대를 맞춘 뒤 아쉬워하고 있다. Getty Images
전반 31분 뉴캐슬이 골대 불운에 울었다. 역습 상황에서 빠르게 전개하며 이삭에게까지 연결됐다. 왼쪽에서 공을 잡은 이삭이 가운데로 치고 들어가며 오른발 슈팅을 시도해봤으나 골대에 맞고 나가면서 득점에 실패했다.
3분 뒤, 뉴캐슬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34분 박스 앞에서 이삭이 패스를 시도했으나 수비에 막혔고, 다시 공을 잡았다. 이후 이삭이 시도한 슈팅이 수비에 맞고 굴절되며 그대로 골라인을 넘어갔다. 뉴캐슬이 홈에서 먼저 앞서 나갔다.
전반 42분 울버햄프턴도 골대 불운에 울었다. 게드스가 오른쪽 측면 뒷공간을 파고들며 컷백 크로스를 연결했고, 스트란드 라르센이 왼발을 갖다대며 반대쪽 골문을 노렸다. 하지만 스트란드 라르센의 슈팅은 골대에 맞고 나가면서 마무리까지 이어지진 못했다.
이삭의 선제골을 앞세운 뉴캐슬의 1-0 리드로 전반이 종료됐다.
후반 12분 뉴캐슬 알렉산더 이삭이 추가골을 터트렸다. Getty Images
후반 29분 뉴캐슬 앤서니 고든이 세 번째 골을 터트렸다. Getty Images
후반 시작과 함께 황희찬이 교체 아웃됐다. 페레이라 감독은 황희찬을 빼고 마테우스 쿠냐를 투입하며 빠르게 변화를 가져갔다. 황희찬은 전반 45분만 소화한 뒤 경기를 마쳤다.
후반 12분 뉴캐슬의 추가골이 터졌다. 박스 앞에서 기마랑이스가 울버햄프턴 수비 사이로 절묘한 패스를 연결했고, 이삭이 손쉽게 마무리하며 자신의 멀티골이자 추가골을 터트렸다.
이후 울버햄프턴은 세 번째 골까지 실점하며 완전히 무너졌다. 후반 29분 뉴캐슬의 역습 상황에서 이삭의 패스를 고든이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34분 부에노가 만회골을 터트렸으나 핸드볼 반칙이 선언되며 취소됐다. 코너킥 상황에서 부에노가 득점을 터트렸으나 비디오 판독 결과 핸드볼 반칙이 먼저 선언되면서 득점이 취소됐다.
결국 울버햄프턴의 0-3 완패로 경기가 종료됐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