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했더니…박안수 계엄사령관, 11년 전 ‘진짜 사나이’ 출연
작성자 정보
- 망꽁이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4 조회
- 목록
본문
MBC ‘진짜 사나이’
비상계엄이 6시간 만에 해제된 가운데 계엄사령관으로 임명됐던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의 과거 예능 출연 이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3일 오후 10시 24분 윤석열 대통령은 긴급 대국민 특별 담화를 통해 비상계엄을 전격 선포했다. 이후 발표된 계엄사령부 포고령에는 이체의 정치활동을 금지하고 언론을 통제하는 내용이 담겼으며, 계엄사령관으로는 박안수 육군참모총장(대장)이 임명됐다.
이같은 사실이 공개되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이 과거에 출연했던 예능을 언급했다. 앞서 박안수는 MBC 예능 ‘진짜사나이’ 해룡연대 편에서 해룡연대 제50보병사단 연대장(대령)으로 출연했다.
MBC ‘진짜 사나이’
영상에 담긴 박안수 당시 대령은 출연자들의 전입 신고를 받고 있다. 또한 강철사단 마크를 수여하며 “2작전사의 최전방에 온걸 환영한다. 국민들이 여러분들에 전투복을 입혀서 이자리에 있다. 군인의 자부심을 가져도 좋다”는 발언을 했다.
이어 “우리 연대는 언제든 적과 조우해서 직접 전투가 벌어지는 상황적으로 최전방에 위치한 부대다. 이평소 해안 경계작전 임무를 수행하면서 테러 대비태세 임무를 병행한다. 원전이나 국가주요시설 방호 임무를 수행하면서 최근엔 호국보은의 달을 맞아 선배 전우들의 유해 발굴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MBC ‘진짜 사나이’
육군사관학교 46기인 박안수 계엄사령관은 지난 2023년 10월 대장으로 진급하며 육군참모총장이 됐다. 지난 2013년에 대령의 직위에서 11년 만에 대장으로 진급한 것이다.
박안수 계엄사령관의 과거 모습을 본 누리꾼들은 해당 영상이 올라온 MBC 유튜브 채널에 “11년동안 별 4개 경이롭다” “계엄사령관이 되셨네”라는 댓글을 달았다.
한편 비상계엄이 선포된 이후, 국회는 4일 오전 1시쯤 비상계엄에 대한 해제 요구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 결의안은 재석 190명, 찬성 190명으로 가결되면서 6시간 만인 오전 4시 27분쯤 비상계엄은 해제됐다.